이용약관
회원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신림종합사회복지관(이하 '기관' 명기)가 운영하는 신림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이하 "컨텐츠" 라 합니다) 서비스의 이용과 이용고객 간의 이용조건 및 절차, 그리고 회원규칙에 관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sillym.or.kr)에 게시하여 게시하거나 그 외의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공지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신림종합사회복지관의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용고객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이용고객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컨텐츠의 변경)
컨텐츠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으로 인하여 컨텐츠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양자의 협의를 원칙으로 하되 전자상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통신판매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2 장 회원 서비스 이용]
제 5 조 (기관의 의무)
기관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1.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2.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는 이 규정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내용별로 기관이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기관의 사전승낙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이용자가 규정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이용자의 게시물)
1. 기관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1-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1-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1-4.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1-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1-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8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기관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1-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9 조 (컨텐츠의 저작권)
1. sillym.or.kr의 컨텐츠 저작권은 "신림종합사회복지관"의 소유입니다.
2. 기관의 서면으로 된 이용 동의 없이는 sillym.or.kr의 컨텐츠는 타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기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기관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기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1-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면책조항 등]
제 12 조 (면책조항)
1. 기관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기관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기관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기관은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